IT/기타

문서 (한글 엑셀 워드) 암호 걸기

!? 2016. 12. 6.

 

 

 

개인정보나 중요한 문서일 때는 암호를 걸어두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한글이나 MS Office의 엑셀 워드에서 간단히 암호를 걸어

문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 한글에서 암호 설정방법

 

한글의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하면 아랫부분에 문서암호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문서암호설정 팝업이 나오고 암호를 넣고 설정을 클릭하면 완료가 됩니다.

 

 

▶ 엑셀에서 암호 설정방법

 

엑셀도 한글과 동일하게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클릭하시면 아랫부분에 도구가 나옵니다.

클릭을 하면 일반옵션이 나옵니다.

 

 

일반옵션을 클릭하시면 암호를 설정할 수 있는 작은 팝업이 나옵니다.

암호를 설정하고 확인하시면 암호설정 끝입니다.

 

 

 

 

 

▶ 워드에서 암호 설정방법

 

워드도 엑셀과 동일합니다.

한글과 동일하게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클릭하시면 아랫부분에 도구가 나옵니다.

클릭을 하면 일반옵션이 나옵니다.

 

암호를 설정하시고 확인하시면 암호 설정 끝!!!

 

문서의 암호설정입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암호는 풀지 못하도록 길게 해주시거나 복잡하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