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

네이버 모바일 메뉴 설정 팁

!? 2016. 1. 12.

 

 

 

네이버 모바일의 상단의 카테고리 메뉴를 사용자가 원하는 메뉴만으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어째서 이 부분을 네이버 다니는 지인을 통해서 알게됐는지 ^^;;

다른 분들한테 물어봤더니 모르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래서 공유해봅니다.

 

에이~~~!! 다 아는걸 뭐.!! 이러시면 곤란해요 ㅎㅎ

 

 

 

 

▲ 메뉴 상단의 메뉴를 편집가능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홈모양을 클릭하면 편집 메뉴로 들어갑니다.

 

 

 

 

▲ 처음 들어가시면 추가 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 추가 하고 싶은 메뉴를 왼쪽의 체크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고,

순서를 변경하시고 싶으시면 오른쪽의 위/아래 아이콘을 드래그해서 옮기시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의 새로고침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네이버가 추천하는 메뉴가 선택되어 지고,

그 옆의 엑스 아이콘은 사용자가 지정한 메뉴로 저장되고 메인으로 돌아갑니다.

아주 쉽죠???? ^^;

 

 

 

 

 

▲ 변경하고 메인으로 돌아가시면 저장된 메뉴가 이렇게 뜨고 메뉴도 변경됩니다.

저는 간단하게 뉴스/동영상/경제M/스포츠 만 추가했어요

 

 

 

 

▲ 다른 방법도 알려드릴께요

뉴스 카테고리의 젤 하단으로 내려가시면 내가 선택한 홈메뉴가 나와요.

거기서 보이고 싶거나 숨기고 싶은 메뉴를 선택할 수 있어요

 

 

 

 

▲ 선택하시면 오른쪽의 저장버튼이 활성화되고,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메뉴가

숨겨지거나 보여지게 됩니다.

 

 

 

 

▲ 저장하시면 변경하시겠냐는 알림창이 뜹니다.

예 하시면 원하시는 변경이 이루어 집니다.

꿈이 이루어 지는 건가요!!

죄송함다. 가끔 제가 정신줄을 놓습니다.

 

 

 

 

 

▲ 이제 상단의 메뉴가 제가 원하는 되로 잘 되었네요.

 

 

 

 

 

항상 보고 쓰고 하고 있는 거였는데, 관심을 안가지면 모르는 거 같네요.

사소한 거라도 관심을 가지게 되면 이런 꿀팁(?)을 가지게 되네요.

 

미흡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포스팅해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