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팁

[구글 타임라인] 내가 갔던 곳 / 장소 아는 방법

!? 2024. 3. 15.

 

 

 

우리는 알게 모르게 개인정보 수집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위치정보도 있는데, 대부분 구글에서 위치정보가 수집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구글 타임라인에서는 구글지도에서 날짜별로 내가 갔던 경로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전에 네이버지도에서 내가 갔던 곳을 저장하는 방법도 포스팅했으니 참고바랍니다.
 
 

 
 

네이버 지도 내가 갔던 곳 저장하는 방법 바로가기

 

 

 

1. 구글지도 검색해서 들어가기

 

 

 

 

 

 

 

 

2. 왼쪽상단의 메뉴 클릭하여 내 타임라인 들어가기

 

 

구글지도 들어가서 왼쪽상단의 메뉴 클릭하여 메뉴에서 내 타임라인 클릭하여 타임라인 보기
로그인이 안되어 있다면, 로그인하라고 뜰 것이며 로그인 후 타임라인이 표시됩니다. 
지도에서 내가 갔던 곳이 빨간원으로 표시되며, 연도별 / 월별 / 일별 검색가능합니다.
 
 

전체표시

 
 

일별검색

 

 


 
 

3. 위치기록하기

 

 

위치기록정보들이 보이지 않는다면, 위치기록이 사용되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처음 들어갔던 메뉴화면에서 Google지도의 내 데이터 메뉴에서
위치기록이 사용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위치기록 사용 후 클릭을 하시면 자동삭제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4. 구글지도 앱에서 타임라인 확인하기

 

 

구글지도 앱 열어서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명 클릭하여 메뉴 중에 내 타임라인 클릭하여 타임라인 확인합니다.

 

 

5. 일별로 내 타임라인 검색하기

 

 

원하는 날짜 선택해서 타임라인 검색합니다. 오래 머물렀던 곳은 위치표시로 표시됩니다.

 

이상 내가 갔던 곳 구글 타임라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