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팁

네이버 지도 내가 갔던 곳 저장하는 방법

!? 2024. 2. 20.

 

작년 말에 지인이 제주도에 놀러왔으니 오라고 하여 다음날 바로 제주도행
옆에서 네이버지도앱으로 저장하는 것을 보고 알려달라고 하여 알게된 내가 갔던 곳 관리방법
작년 말 제주도에서 갔던 곳을 저장하여 한 눈에 볼 수 있어 편해요

 

그리고, 구글 타임라인으로 일별 경로를 확인할 수 있으니 구글 타임라인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타임라인] 내가 갔던 곳 / 장소 아는 방법

 

[구글 타임라인] 내가 갔던 곳 / 장소 아는 방법

우리는 알게 모르게 개인정보 수집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위치정보도 있는데, 대부분 구글에서 위치정보가 수집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구글 타임라인에서는 구글지도에서 날짜별로

sgtolee.tistory.com


 

 

네이버 지도 저장 리스트

 

우선 네이버지도에서 좌측에 저장버튼 클릭하면 내가 저장했던 리스트가 보여요

내가 갔던 곳을 리스트별 / 색상별로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전에는 "어디에 갔었더라"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관리하니 편한 거 같네요

 

 

 

 

네이버 지도 새 리스트 만들기

 

새로운 장소 추가위해 새리스트 만들기 클릭하여 팝업에서 리스트명 / 색상 선택하여 저장하여 관리 

오늘날짜로 리스트명 입력하고 색상 선택하여 완료하면 끝
 

네이버 지도 장소 저장

 

제주공항 클릭하여 별표시인 저장클릭하여 원하는 리스트 체크하여 저장하면 장소 저장완료

 

지금까지 네이버지도 장소 저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아래에서는 네이버지도앱 장소저장도 알아볼게요
네이버지도 앱도 거의 동일하니 캡쳐만 해보도록 할게요

 

 

네이버 지도 앱 저장된 장소 표시

 

오른쪽에 별표 클릭 시 저장된 장소 색상별로 표시되요

 

네이버 지도 앱  장소 저장

 

저장할 장소 클릭하여 별표 클릭하여 저장할 리스트 체크하여 저장

 

내가 다녔던 곳을 한 눈에 편하게 볼 수 있는 네이버지도 장소 관리

써보면 편하실 듯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