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경북

포항 여남동 해상 스카이워크

!? 2024. 1. 26.

스페이스워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해상 스카이워크

 

평균높이 7m, 총길이 463m 전국에서 가장 긴 해상 스카이워크로 2022년 4월에 개장을 했다고 합니다.

 

입구에 보이는 이용시간과 안전수칙 

 

 

가는 길 중간에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 아래를 볼 수 있어요

 

중간에 잠깐 쉬어 바다를 볼 수 있는 곳이 있어요

 

정면에 저 멀리 포스코가 보여요

 

바다도 맑아서 아래가 다 보여요

 

중간 지점에 도착하면 현 위치 기준으로 정면에 무엇이 있는지 설명해 놨어요

 

 

 

 

 

반대편에서 바라본 스카이워크예요

 

스카이워크를 빠져나오면 푯말이 있어요 
지나쳐온 여남항, 계속 직진해서 가면 죽천교
산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있는데 저는 죽천교 방향으로 계속 가봤어요

 

이렇게 중간중간에 푯말들이 있고, 곧 시멘트 길이 사라지고 비포장길이 나와요

 

뭐가 있을지 궁금해서 계속 걸어갔어요

 

드디어 비포장이 끝나고 포장길이 나오네요

 

포장길 좌측에 산길로 통하는 길이 있어요
왔던 길로 돌아가기는 심심해서 산길로 가봤어요

 

오르막길, 내리막길, 등대도 있어요

 

한적하니 걷기에 좋았어요

 

소나무 길에 이어 대나무 길도 있어요

 

걷다 보니 어느덧 좌측에 내려갈 수 있는 길이 보이네요

 

 

 

 

저 멀리 스카이워크가 다시 보이네요

 

미쳐보지 못했던 멧돼지 출몰 주의
다행히 저는 마주치지 않았네요

 

 

 

나가는 길에 북파랑길 안내도가 있네요
송도해수욕장.... 호랑이 바위까지 총 39.2Km / 9시간 소요
1코스 ~ 4코스 코스별로 나눠서 걸으면 걸을만하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