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실내공기정화식물 콩고 일액현상

!? 2012. 11. 16.






 

 

 

이사를 가면서 어머니가 사주신 화분.

 

산세베리아와 같이 사주신 콩고라는 식물이다.

 

실내공기정화에 좋다고 하고.

 

물도 한달에 한번(?)정도만 줘도 된다고 했다.

 

깨끗이 닦아주고..물도 둠뿍주고 이뻐라 해줬다.

 

산세베리아도 역시 이뻐라 해줬나?? ㅎㅎ

 

 

 

근데 어느날 잎 끝마다 물이 맺혀 있는거에요..

 

이게 뭐지??

 

내가 물을 줬었나...(!?)

 

 

그래서 검색을 이리저리 해봤더니..

 

일액현상이란게 있었다.

 

물을 너무 많이 먹으면..물을 토해낸다는 것이다..

 

그 정도 내가 많이 줬나 ㅡ.ㅡ;;;

 

 

네이버에서 찾아봤다.

 

 

일액현상이란??

 

식물에 흡수된 물중 일부는 구성물로 되고 대부분은 체외로 배출되는데,

 

배출되는 수분의 대부분은 기공을 통해서 증산작용에 의하여 기체상태로

 

대기중으로 확산됨. 그러나 일부는 식물의 배수조직을 통하여 액체의 상태로

 

 배출되는 현상.

 

 

 

 

살아가면서 배우는게 인생인가??

 

여기서 맞는 말이 아닌가..?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