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전동 높이 조절 책상(스탠딩 데스크) -서서 일하는 책상

!? 2014. 12. 21.

 

 

 

얼마 전에 TV에서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앉아 있지 말고 서 있으란다.

일할 땐 보통 앉아 있지만, 자세를 항상 삐딱하게 앉아있는다.

버릇인지 나도 모르게 그런다.

안 그러면 의자에 최대한 몸을 맡기고 누워서 일한다.

내가 생각해도 자세가 참 안좋다

그러나, 일할 때 외엔 지하철이나 평상시엔 서 있거나 걷는다.

그래서인지 회사에서는 더더욱 편하게 앉아 있는 듯 하다.

 

나 같은 사람이 많아서인지 회사에서 전동 높이 조절 책상으로 바꾼다는 메일이 왔다

일어서서 일하면 좋다는 말에 바꾼다는 것이었다.

꽤 비싸다는 말은 들었지만, 얼마인지는 모르겠다.

 

주말에 책상을 모두 교체한다고 책상에 있는 모든 물품을 박스에 담아서 한곳에 보관하라고 해서 보관.

월요일 아침 짠!!! 하고 바꼈네!!

 

 

책상이 참 더러운 상태에서 찍었다.

일어서서 일하면 집중이 아무래도 더 잘되는 거 같긴한데,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다리가 아프다.

처음에는 15분씩 서 있으라고 한다.

차츰 늘리는 걸로...

 

 

 

회사 직원이 서서 일하는 걸 뒤에서 몰래 찍었다 ( 어서 일하는 척해 !!!) ㅎㅎ

 

 

책상을 위로 올리면 파티션이 무용지물!!

난 일할 땐 갇혀 있는 듯 있는게 좋은데..

집중이 잘 안된다. (줵일 ㅎㅎ)

 

나도 아직은 적응이 잘 안된다.

서 있어도 짝다리!!!

자세 참 안 좋다.

 

서서일하면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화, 당뇨병에 좋다고 한다.

서 있으면 에너지 소비도 돼서 다이어트(?)에도 좋은 듯하다.

북유럽 국가나 대기업에도 일어서서 일하는 곳이 많단다.

 

나도 빨리 적응해서 서서 일하는 시간을 늘여봐야겠다.

아이고 다리야!!!

 

 

 




 

댓글